공지사항

HOME     연구원소식    공지사항

다문화아동청소년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시 : 2020-12-03 20:35:55
첨부파일 :

다문화아동청소년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다문화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논문집 “다문화아동청소년연구”가 2020년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후보학술지에 선정되었습니다. 논문집 창간이후 4년만에 이루어 낸 쾌거입니다. 더 나아가 2022년에는 등재학술지로 선정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 게재되는 논문은 등재학술지로 인정받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우리 논문집에 투고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창간 초기의 어려움속에서, 대학의 학술평가에 별 도움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논문 투고를 해주신 노고에 진정으로 감사드립니다. 내후년에는 등재후보지에서 등재지로 발전함으로써 지금까지의 노고에 보답드리며 연구실적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논문집에서 다루는 주제는 매우 다양합니다. 다문화아동 및 다문화청소년에 대한 제반 연구는 물론, 다문화사회에 대한 제반 연구 및 사례, 글로벌 및 글로컬 사회에서의 아동청소년의 사회적?물리적 환경에 대한 제반 연구 및 사례, 아동청소년의 활동, 지원과 보호에 대한 제반 프로그램, 그리고 이들을 위한 복지, 활동공간 및 사회적 공간에 대한 연구 등 우리를 둘러싼 모든 것에서 다문화와 아동과 청소년에 관한 연결고리를 찾는 일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분들의 다문화/아동/청소년과 연관된 다양한 연구들을 게재하고자 합니다. 부디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0년 12월 3일


다문화아동청소년연구
편집위원회 

이전글 『다문화아동청소년연구』 제6권 제1호(통권 16호) 논문 모집 안내
다음글 학회 명칭 변경 안내
목록